e스포츠

데일리e스포츠

[롤드컵 영상] 매드 '맥' 감독 "8강 담원 기아전 승부처는 경기 초반"

안수민 입력 2021. 10. 20. 14:25

기사 도구 모음

유럽 LEC 1번 시드 매드 라이온즈를 이끄는 '맥' 제임스 맥코맥 감독이 롤드컵 8강에서 만나는 담원 기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진 1위 결정전에서는 젠지 e스포츠에 패하면서 조 2위로 8강에 진출, 담원 기아와 맞붙게 됐다.

경기 후 데일리e스포츠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한 제임스 맥코맥 감독은 담원 기아와의 8강 승부처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경기 초반"이라고 답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매드 라이온즈 '맥' 제임스 맥코맥 감독(사진=제임스 맥코맥 감독 SNS 발췌).

유럽 LEC 1번 시드 매드 라이온즈를 이끄는 '맥' 제임스 맥코맥 감독이 롤드컵 8강에서 만나는 담원 기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매드 라이온즈는 지난 18일(한국시각)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D조 2라운드서 재경기 끝에 중국 리닝 게이밍(LNG)을 잡아내며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어진 1위 결정전에서는 젠지 e스포츠에 패하면서 조 2위로 8강에 진출, 담원 기아와 맞붙게 됐다.

경기 후 데일리e스포츠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한 제임스 맥코맥 감독은 담원 기아와의 8강 승부처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경기 초반"이라고 답했다. 그는 "담원 기아와의 8강 승부처는 아무래도 경기 초반이라 생각한다. 또한 담원 기아는 초반에 이득을 보면 역전이 힘들다는 건 많이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담원 기아는 굉장히 강한 팀이며 상대방을 조여서 말려 죽이는 걸 잘하는 팀"이라며 "굉장히 정교하고 정돈된 스타일로 계산도 정말 잘하는 운영 방식을 갖고 있다. 초반을 이기지 못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제임스 맥코맥 감독은 해당 질문 외에도 담원 기아 김정균 감독과 선물 교환, LPL 팀이 2주차서 북미-유럽에 8전 전패를 기록한 것,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선수들에게 말한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을 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게임. All rights reserved.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