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장애로 삼성화재배 월드바둑 8강전 1시간 지연

천병혁 2021. 10. 25. 1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로 인해 세계기전인 2021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가 차질을 빚었다.

한국기원은 25일 성동구 한국기원과 중국 베이징 중국기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삼성화재배 본선 8강전 첫째 날 대국이 인터넷 장애로 1시간 지연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오전 11시 20분께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받은 KT 인터넷이 장애를 일으키자 한국기원은 곧바로 중국기원에 전화를 걸어 양해를 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삼성화재배 월드바둑 마스터스 16강전 온라인 대국장 모습 [한국기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로 인해 세계기전인 2021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가 차질을 빚었다.

한국기원은 25일 성동구 한국기원과 중국 베이징 중국기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삼성화재배 본선 8강전 첫째 날 대국이 인터넷 장애로 1시간 지연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창석 8단-양딩신(중국) 9단, 신진서 9단-한승주 8단의 대국은 당초 정오에 시작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오전 11시 20분께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받은 KT 인터넷이 장애를 일으키자 한국기원은 곧바로 중국기원에 전화를 걸어 양해를 구했다.

또 대국장을 찾은 우리 선수들은 한국기원의 설명을 들은 뒤 국가대표 훈련실에서 휴식을 취했다.

바둑은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확산 이후 각종 국내외 대회를 인터넷으로 개최하고 있지만 크고 작은 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해 삼성화재배 결승 1국에서는 신진서 9단의 마우스가 오작동을 일으켜 커제 9단에게 아쉽게 패했다.

또 지난해 농심신라면배 제12국 박정환 9단과 판팅위(중국) 9단의 경기에서는 박정환의 마우스 클릭이 작동하지 않아 시간패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농심배에서는 선수의 잘못이 아니라 기술적인 오류로 밝혀져 재대국이 성사됐지만, 인터넷 대국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shoeless@yna.co.kr

☞ 니콜라스 케이지, 27살 일본인 아내와 과감한 스킨십
☞ 다리 위 아찔한 투신 시도…버스에서 나타난 '슈퍼맨'
☞ 곰팡이 필 정도로 기저귀 안 갈아…아이 뼈까지 녹았다
☞ 유니폼도 하이힐도 벗었다…해고 승무원 속옷 시위
☞ '프렌즈' 카페매니저 '건서' 배우, 암 투병 끝 59세로 별세
☞ 언제쯤 야외서 마스크 벗을까…"12월 중순 해제 검토"
☞ 물에 잠기는 몰디브…띄우는게 해법?[뉴스피처]
☞ 미·유럽 학교 '핼러윈 오겜 분장' 금지…그 이유가
☞ 부산서 술 취한 견주가 맹견 풀어 주민들 위협…2명 부상
☞ 김어준 "이재명, 돈·줄·백없이 여기까지…도와줘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