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야구

스포츠조선

[NBP화제]히어로즈 마무리 다카쓰 신고, 13년 뒤에 야쿠르트 감독으로 우승

권인하 입력 2021. 10. 26. 22:15 수정 2021. 10. 26. 22:40

기사 도구 모음

우리 히어로즈에서 뛰었던 일본인 투수 다카쓰 신고(52)가 우승 헹가래를 받았다.

야쿠르트 스왈로즈 감독으로 센트럴리그 우승으로 이끌고 선수들에 의해 높이 올라갔다.

다카쓰 감독은 투수이던 2001년 세이브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던 적이 있다.

다카쓰 감독은 언더핸드 투수로 일본과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고, KBO리그도 경험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우리 히어로즈에서 뛰었던 다카쓰 신고 야쿠르트 감독이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우리 히어로즈에서 뛰었던 일본인 투수 다카쓰 신고(52)가 우승 헹가래를 받았다.

야쿠르트 스왈로즈 감독으로 센트럴리그 우승으로 이끌고 선수들에 의해 높이 올라갔다.

야쿠르트가 26일 센트럴리그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지었다. 매직넘버가 2였던 야쿠르트는 이날 요코하마DeNA 베이스타스에 5대1로 승리했고, 그로부터 17분 뒤 2위인 한신 타이거즈가 주니치 드래곤즈에 0대4로 패하면서 우승이 확정됐다.

야쿠르트의 정규시즌 우승은 6년만이다. 통산 8번째 우승.

지난시즌 취임해 최하위에 그쳤던 다카쓰 감독은 2년째에 팀을 우승으로 만든 명장이 됐다.

투수와 감독으로 모두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한 7번째 감독이다. 다카쓰 감독은 투수이던 2001년 세이브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던 적이 있다.

다카쓰 감독은 언더핸드 투수로 일본과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고, KBO리그도 경험했다. 3개국 프로야구를 모두 경험한 유일한 일본 선수다. 나중엔 대만리그까지 뛰었다.

한국에선 2008년 우리 히어로즈(현 키움)에서 마무리 투수로 뛰었다. 6월 대체 외국인 선수로 입단해 팀 성적 부진으로 인해 18경기에 출전했다. 1승8세이브 평균자책점 0.86을 기록했다.

좋은 피칭을 했지만 재계약을 하지는 못했다. 히어로즈가 공격력을 보강하겠다는 판단으로 투수가 아닌 야수를 뽑기로 했기 때문.

일본에서 286세이브, 메이저리그에서 27세이브, 대만에서는 26세이브를 기록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