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결승 中포함 7386만 시청..역대 최대 증가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2년 중국까지 계산에 넣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흥행 자료가 공개됐다.
27일 중국 IT매체 '싼스류커'는 디펜딩 챔피언 담원KIA(한국)가 에드워드(중국)에 세트스코어 2-3으로 패한 2021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 규모를 1분당 평균 3060만4255명, 순간 최대 7386만742명이라고 밝혔다.
중국을 제외한 2021 롤드컵 결승전 흥행기록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순간 최대 시청자 401만 명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2년 중국까지 계산에 넣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흥행 자료가 공개됐다. 중국은 14억이 넘는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중계 플랫폼과 인터넷망 사업자가 워낙 다양하여 주로 온라인으로 보는 e스포츠 시청자 통계 작성이 쉽지 않다.
경기 직후 발표되는 e스포츠 흥행성적도 중국을 뺀 자료가 대부분이다. 27일 중국 IT매체 ‘싼스류커’는 디펜딩 챔피언 담원KIA(한국)가 에드워드(중국)에 세트스코어 2-3으로 패한 2021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 규모를 1분당 평균 3060만4255명, 순간 최대 7386만742명이라고 밝혔다.
중국을 제외한 2021 롤드컵 결승전 흥행기록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순간 최대 시청자 401만 명으로 알려졌다. ‘싼스류커’에 따르면 중국에서만 6985만 명이 에드워드가 담원KIA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과정을 잠깐이라도 봤다는 얘기다.
지난해 롤드컵 결승전 흥행성적은 순간 최대 시청자 388만으로 공개됐다. 그러나 ‘싼스류커’에 따르면 중국에서만 4218만 명이 넘는 e스포츠 팬이 담원KIA가 창단 3년 만에 세계 최고로 우뚝 서는 것을 목격했다.
▲ 롤드컵 결승전 시청자 규모
* 중국 포함
2020년: 1분당 평균 2304만174명, 최대 4606만7896명
2021년: 1분당 평균 3060만4255명, 최대 7386만742명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바이크 위 남다른 포스…구릿빛 꿀벅지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英 가디언 “‘지옥’, 미친 듯 좋은 작품…수십 년 회자될 드라마” - MK스포츠
- 김한나 치어리더, 청바지 모델해도 되겠네…CG 같은 비율 [똑똑SNS] - MK스포츠
- 공유,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데이트? “미국 간 적 없다”(공식) - MK스포츠
- 차영현 치어리더, 이국적 분위기 속 수영복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글로벌사이버대학, ‘사이비 연류설’에 강경 대응...“법적 조치 취할 것” (공식입장) - MK스포
- ‘하이브 vs 민희진’ 임시 주총 소집 허가 심문기일 비공개 진행...‘민희진 해임’ 주총 열리나
- 대기록과 마주한 류현진, 6이닝 1자책점 쾌투로 SSG 꺾고 33번째 KBO 통산 100승 달성!…한화 소속으
- ‘6전 7기’ 애탔던 국대 베어스 우완 시즌 첫 승에 국민타자도 활짝 “19개 아웃카운트 책임진
- ‘캡틴 KI 레이저포’ 서울, 3연패 딛고 5G 만에 감격승…수원FC 원정 2-0 완승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