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OSEN

콘테, 손흥민 극찬.."현대 축구 최고의 공격수"

정승우 입력 2021. 12. 05. 19:18 수정 2021. 12. 05. 19:19

기사 도구 모음

안토니오 콘테(52)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에이스' 손흥민(29)을 극찬했다.

경기를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한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극찬했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콘테 감독은 손흥민의 활용법에 관해 이야기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령탑으로 부임한 후 토트넘은 리그에서 2승 1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정승우 기자] 안토니오 콘테(52)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에이스' 손흥민(29)을 극찬했다.

토트넘은 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노리치 시티와 ‘2021-2022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한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극찬했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콘테 감독은 손흥민의 활용법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10번 유형의 선수 두 명을 기용하곤 했지만, 나는 해리 케인이라는 9번 공격수를 기준으로 손흥민, 루카스 모우라와 같은 공격적인 11번 역할의 선수를 세운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나에게 손흥민은 정말 좋은 선수다. 최고의 선수다. 현대적인 공격수고 뛰어난 자질을 갖췄다. 빠르고 회복력이 좋으며 강하다. 이 모든 특징을 가진 최고 수준의 선수"라고 극찬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인 4위 진입에 관해 "리그 순위표는 확실히 아주 중요하다. 나는 항상 1위에 가까운 자리에 있고 싶다. 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할 것이고 선수들과 함께 더 개선할 수 있다. 아주 잘하기 위해서 더 발전해야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더불어 다른 팀들이 미끄러지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가 그들과 근접한 순위에 있어야 한다. 그들과 가까워지는 유일한 방법은 승점 3점을 얻는 것이다. 노리치전은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지만, 승점 3점이 중요한 경기"라고 말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령탑으로 부임한 후 토트넘은 리그에서 2승 1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까지 범위를 넓히면 공식전 5경기 3승 1무 1패다. 손흥민은 노리치를 상대로 좋은 기억이 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3차례 만나 1골을 넣었다. 지난 2020년 1월 노리치가 강등되기 전 마지막 경기에서 손흥민은 헤더 결승 골을 넣어 토트넘의 2-1 승리를 이끈 바 있다.

토트넘의 현 성적은 승점 22점(7승 1무 5패)으로 6위다. 노리치는 승점 10점(2승 4무 8패)만을 기록한 채 최하위(20위)에 머물러 있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