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노컷뉴스

英 매체 "손흥민 코로나 확진" 보도..토트넘 선수단 다수 확진

CBS노컷뉴스 이슈대응팀 입력 2021. 12. 07. 22:51

기사 도구 모음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소속 선수인 손흥민(29)도 양성 반응을 보였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7일 "손흥민이 코로나19에 걸린 선수 6명에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앞서 BBC와 풋볼런던 등 영국 언론들은 토트넘 선수와 코치진 다수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에서는 지난 10월 두 명의 선수가 검사 오류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구단 공식 발표는 아직
박종민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소속 선수인 손흥민(29)도 양성 반응을 보였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7일 "손흥민이 코로나19에 걸린 선수 6명에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앞서 BBC와 풋볼런던 등 영국 언론들은 토트넘 선수와 코치진 다수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선수 6명과 코치진 2명이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풋볼 인사이더'가 공개한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들의 이름 중에는 손흥민도 포함돼 있다. 아직 구단의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에메르송 로얄과 브리안 힐이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돼 5일 노리치시티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며 "손흥민과 루카스 모라, 벤 데이비스, 부상 중인 크리스티안 로메로도 이번 주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언 메이슨,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코치도 감염됐다"며 "토트넘 선수단은 추가로 PCR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구단은 3명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이달 10일 렌(프랑스)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를 앞두고 있다. 12일에는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17일에는 레스터 시티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치러야 한다. 20일에도 리버풀과 맞대결을 펼친다.

양성 반응을 보일 경우 선수들은 영국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열흘 간 격리해야 해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추가 검사에서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해 경기에 필요한 선수 수를 채우지 못하면, 경기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다.

토트넘에서는 지난 10월 두 명의 선수가 검사 오류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바 있다. 당시에도 손흥민이 코로나19 확진자로 언급됐으나, 추가 분석 결과 검사 결과가 잘못된 것으로 확인돼 해프닝으로 끝났다.

CBS노컷뉴스 이슈대응팀 nocutnews@cbs.co.kr

저작권자ⓒ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