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포츠서울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한국마사회 말박물관 '말랑말랑 스케치북' 진행

김민규 입력 2021. 12. 10. 09:12

기사 도구 모음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말 그림 대잔치 '말랑말랑 스케치북'이 열린다.

한국마사회 말박불관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의 활동에 지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겨울방학 온라인 이벤트 '말랑말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말랑말랑 스케치북 행사는 말박물관 블로그의 메모 게시판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난해 겨울방학에 진행된 ‘말랑말랑 스케치북’ 참가작품.  제공 | 한국마사회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말 그림 대잔치 ‘말랑말랑 스케치북’이 열린다.

한국마사회 말박불관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의 활동에 지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겨울방학 온라인 이벤트 ‘말랑말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 3~7세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어린이가 그린 말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다.

이번 말랑말랑 스케치북 행사는 말박물관 블로그의 메모 게시판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말, 말과 놀기, 승마 등 말과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고 크레파스, 물감, 색연필, 사인펜 등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된다.

접수한 말 그림은 순차적으로 온라인 갤러리에 업로드 돼 언제든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말그림과 설명을 보고 어린이들에게 공감과 칭찬을 전해줄 수 있다.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말박물관에서 제작한 미니 스케치북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블로그를 확인하면 된다.

말박물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말박물관은 전시·행사 등 온라인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멀리 있는 분들도 박물관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말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좋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더 확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