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도 뛴 다카쓰, 일본프로야구 명예의 전당 입회

하남직 2022. 1. 14. 1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프로야구와 미국 메이저리그, 일본, 대만에서 활약한 다카쓰 신고(54) 야쿠르트 스왈로스 감독이 일본프로야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감격을 누렸다.

일본 교도통신은 14일 "재단법인 야구박물관이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며 "다카쓰 감독이 유효표 361표 중 311표를 얻어 86.1%의 득표율로 명예의 전당에 입회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프로야구 명예의 전당에 입회한 다카쓰 신고 (교도 도쿄=연합뉴스) 다카쓰 신고 야쿠르트 스왈로스 감독이 14일 일본 도쿄에 있는 일본 야구박물관에서 '명예의 전당 입회'를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한국프로야구와 미국 메이저리그, 일본, 대만에서 활약한 다카쓰 신고(54) 야쿠르트 스왈로스 감독이 일본프로야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감격을 누렸다.

일본 교도통신은 14일 "재단법인 야구박물관이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며 "다카쓰 감독이 유효표 361표 중 311표를 얻어 86.1%의 득표율로 명예의 전당에 입회했다"고 보도했다.

명예의 전당 입성 기준은 득표율 75%다. 다카쓰 감독은 자격 획득 7년 만에 자격 기준을 채웠다.

사이드암 투수였던 다카쓰 감독은 일본프로야구 1군 무대에서 286세이브(36승 46패, 평균자책점 3.20)를 올렸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27세이브(8승 6패 평균자책점, 3.38), 대만에서는 26세이브를 거뒀다.

한국 KBO리그에서도 짧은 기간 동안 인상적인 활약을 했다.

다카쓰 감독은 2008년 우리 히어로즈(현 키움)와 '대체 외국인 선수'로 계약해 18경기 1승 8세이브 평균자책점 0.86의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2008년 히어로즈에서 뛰던 다카쓰 신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2020년 야쿠르트 사령탑으로 부임한 다카쓰 감독은 지난해 팀에 일본 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선물했다.

다카쓰 감독은 명예의 전당 입회를 확정한 뒤 "야구를 시작한 계기는 무척 사소했다. 집 근처에서 야구를 하는 소년을 보고, 나도 야구를 하고 싶어졌다"며 "야구 인기가 높은 히로시마에서 태어나 여러 리그, 여러 나라를 거치며 많은 분께 많은 가르침을 받았다.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만 50세까지 마운드에 선 야마모토 마사(57)도 307표(득표율 85%)를 얻어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야마모토는 1984년부터 2015년까지 일본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건스에서만 뛰며 219승(165패)을 거뒀다.

jiks79@yna.co.kr

☞ "군인 개저씨에게…나라 위해 돈이나 빼먹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육원 교사들이 원생 7년간 폭행·가혹행위"
☞ 6세아들 찬물샤워 벌주다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 태민, 군 복무중 현역→보충역 변경…"우울증·공황 악화"
☞ 대기업 김치서 나온 이물질…모양은 발톱인데 고추씨라니
☞ 간통 여성 태형 100대, 상대남 15대…형평성 논란
☞ 돼지심장 이식환자 알고보니 흉악범…피해자는 15년 전 사망
☞ 바닥에 닿는 순간 '펑'…차에서 내리던 택배물품 대폭발
☞ 쥬얼리 출신 김은정, 임광욱 프로듀서와 16일 결혼
☞ 타조떼 한밤 추격전…시속 70km에 경찰 애먹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