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연합뉴스

벤투호, 6월 브라질·칠레·파라과이 상대로 월드컵 모의고사

안홍석 입력 2022. 05. 04. 11:43

기사 도구 모음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는 벤투호가 6월 '최강'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등 남미팀들과 모의고사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6월 A매치 기간 치를 평가전 4경기 중 3경기 상대를 확정해 4일 발표했다.

축구협회는 6월에 치를 나머지 한 경기 상대를 추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6월 A매치 4경기는 최근 축구협회 주최 국가대표팀 경기 중계방송권자로 선정된 TV조선이 생중계할 예정이며, 뉴미디어 채널 쿠팡플레이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네이마르·피르미누, 상암벌서 손흥민과 골잡이 대결
브라질 대표팀의 네이마르(오른쪽)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는 벤투호가 6월 '최강'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등 남미팀들과 모의고사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6월 A매치 기간 치를 평가전 4경기 중 3경기 상대를 확정해 4일 발표했다.

첫 상대인 브라질과 경기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다른 두 경기 개최 도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칠레전은 6일, 파라과이전은 10일로 예정됐다.

브라질은 현재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다.

역대 월드컵 최다 우승국이자, 월드컵 본선에 한 번도 빠지지 않은 유일한 나라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남미예선도 1위로 통과했다.

피르미누 [EPA=연합뉴스]

치치 감독의 지휘 아래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 피르미누(리버풀), 히샬리송(에버턴)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포진해 있다.

한국이 보유한 세계적인 골잡이 손흥민과 네이마르, 피르미누 등 브라질 특급 스타들의 맞대결이 상암벌에서 펼쳐지게 됐다.

한국은 브라질과 역대 전적에서 1승 5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19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0-3으로 진 게 마지막 대결이었다.

FIFA 랭킹에서 한국(29위)보다 한 단계 높은 28위 칠레는 남미 예선에서 7위를 해 본선 진출에 실패했지만, 아르투로 비달, 알렉시스 산체스(이상 인터 밀란), 가리 메델(볼로냐) 등을 보유한 강팀이다.

브라질과 마지막 평가전에서 슈팅 시도하는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은 칠레와 역대 전적에서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18년 9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벤투 감독 부임 이후 두 번째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적이 있다.

파라과이는 남미 예선에서 8위를 해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FIFA 랭킹은 50위다.

한국은 역대 전적에서 파라과이에 2승 3무 1패로 앞선다.

2014년 10월 천안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2-0으로 승리한 것이 가장 최근의 맞대결이다.

황보관 축구협회 대회기술본부장은 "최근 1년간 아시아 팀, FIFA 랭킹이 낮은 유럽 팀을 상대했는데, 이번에는 남미 강호들과 대결해 우리의 객관적 전력과 미비점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국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특히 칠레와 파라과이는 우리의 월드컵 조별리그 첫 상대인 우루과이와 비슷한 스타일이어서 본선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구협회는 6월에 치를 나머지 한 경기 상대를 추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6월 A매치 4경기는 최근 축구협회 주최 국가대표팀 경기 중계방송권자로 선정된 TV조선이 생중계할 예정이며, 뉴미디어 채널 쿠팡플레이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ahs@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