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OSEN

마산중, 학산김성률장사배대회서 시즌 첫 단체전 우승

우충원 입력 2022. 05. 14. 16:21

기사 도구 모음

 마산중학교(경상남도)가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전국장사씨름대회' 중학부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3일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진해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중학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구례중학교(전라남도)를 4-2으로 꺾으며 정상에 올랐다.

한편, 중학부 개인전에서는 경장급(60kg 이하) 마산중 천영환과 역사급(90kg 이하) 진주남중 이상돈이 2관왕(4월 시·도대항, 5월 학산김성률장사배)을 차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우충원 기자] 마산중학교(경상남도)가 ‘제19회 학산김성률장사배전국장사씨름대회’ 중학부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3일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진해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중학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구례중학교(전라남도)를 4-2으로 꺾으며 정상에 올랐다.

먼저 마산중의 경장급(60kg 이하) 천영환, 소장급(65kg 이하) 손세준이 차례로 점수를 따내 2-0을 만들었다.

세 번째 경기에서 구례중이 선택권을 사용하여 출전한 장사급(130kg 이하) 곽승현이 승리하며 한 점을 만회했고, 기세를 이어 청장급(70kg 이하) 고해성이 유재혁(마산중)을 무너뜨리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용장급(75kg 이하) 경기에서 백민우(마산중)가 점수를 보태며 3-2로 앞서나갔고, 마지막 용사급(80kg 이하) 경기에서 서금광(마산중)이 정찬민(구례중)을 상대로 ‘뒷무릎치기’와 ‘잡채기’로 점수를 가져오며 최종스코어 4-2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중학부 개인전에서는 경장급(60kg 이하) 마산중 천영환과 역사급(90kg 이하) 진주남중 이상돈이 2관왕(4월 시·도대항, 5월 학산김성률장사배)을 차지했다. /10bird@osen.co.kr

[사진] 협회 제공.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