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이 큰일을 했다', 토트넘 4위 확률 96%↑-아스널 4%↓&첼시 UCL 확정

노주환 2022. 5. 17. 0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캐슬이 홈에서 아스널을 완파하면서 토트넘과 첼시가 웃었다.

토트넘은 4위로 시즌을 마칠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

반면 토트넘전에 이어 뉴캐슬에도 져 2연패를 당한 아스널은 승점 66점으로 5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이 지고, 아스널이 승리할 경우에만 4위가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뉴캐슬이 홈에서 아스널을 완파하면서 토트넘과 첼시가 웃었다. 토트넘은 4위로 시즌을 마칠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 첼시는 최소 4위를 굳히며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했다. 반면 아스널은 매우 어려운 처지에 놓였다. 아스널이 빅4로 시즌을 마칠 가능성은 매우 낮아졌다.

뉴캐슬은 17일(한국시각) 홈에서 벌어진 EPL 아스널전에서 2대0 승리했다. 승부는 후반에 갈렸다. 아스널 벤 화이트의 자책골(후반 10분)에 이어 후반 35분 브루노 기마랑의 쐐기골이 터졌다.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대대적인 선수 투자를 한 뉴캐슬은 안방에서 매우 잘 싸웠다. 뉴캐슬은 승점 46점으로 12위로 도약했다. 반면 토트넘전에 이어 뉴캐슬에도 져 2연패를 당한 아스널은 승점 66점으로 5위에 머물렀다. 마지막 한 경기씩을 남기고 4위 토트넘(승점 68)과의 승점차는 2점이다. 오는 23일 토트넘은 노리치시티와 마지막 원정 경기를, 아스널은 홈에서 에버턴과 일전을 남겨두고 있다. 토트넘은 최소 승점 1점만 추가하면 4위로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낸다. 반면 아스널은 이제 자력으로 4위를 할 수 없다. 토트넘이 지고, 아스널이 승리할 경우에만 4위가 된다. 승점 70점의 첼시도 최소 4위를 확보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냈다.

통계사이트 파이서티에잇은 토트넘의 빅4 확률을 96%로 수정했다. 아스널의 확률은 4%로 큰폭으로 하향 조정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규혁♥' 손담비, 새신부 팔뚝에 문신이…결혼식서도 당당히 드러냈네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김종국♥송지효 결혼 가능성 있어”..지석진도 응원하는 러브라인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