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포모스

[토픽]해외게임통신 366호, "이번에도 어썸할까?..벤 브로드 '마블 스냅' 공개"

최종봉 입력 2022. 05. 20. 12:18

기사 도구 모음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하스스톤'의 개발자로 유명했던 벤 브로드의 신작 소식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블리자드에서 '하스스톤'을 개발했던 벤 브로드 등 주요 개발진들이 회사를 나와 설립한 세컨드디너가 자사의 첫 작품인 '마블 스냅'을 공개했습니다.

시디프로젝트레드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을 기반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2077: 엣지러너스'가 공개됐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하스스톤'의 개발자로 유명했던 벤 브로드의 신작 소식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벤 브로드 개발사 신작 마블 게임 공개
블리자드에서 '하스스톤'을 개발했던 벤 브로드 등 주요 개발진들이 회사를 나와 설립한 세컨드디너가 자사의 첫 작품인 '마블 스냅'을 공개했습니다.

'마블 스냅'은 PvP 중심의 카드 게임으로 마블의 주요 영웅과 악당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직 6턴 안에 승부가 끝나는 빠른 템포가 특징입니다.

본 게임에서는 3가지 구역에 각각 카드를 내려놓고 숫자의 총합을 비교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캐릭터 카드에는 고유 능력을 지녀 각 구역에 어떤 카드를 배분할지가 승부를 가리는 주요 포인트입니다.

'마블 스냅'은 모바일과 PC로 전 세계 출시될 예정이며 일부 지역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대상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2. 사이버펑크 2077 애니메이션 제작
시디프로젝트레드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을 기반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2077: 엣지러너스'가 공개됐습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트리거가 제작한 이번 애니메이션은 연내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입니다.

본편에서는 '사이버펑크 2077' 세계관에서 살아남기 위한 길거리 소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오는 6월 6일부터 진행되는 '지키드 위크' 기간 '사이버펑크 2077: 엣지러너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합니다.

3.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웹 애니메이션 공개
포켓몬컴퍼니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단편 웹 애니메이션 '눈 석이는 보라'를 선보였습니다.

'눈 석이는 보라'의 1화 '푸른 발자국'에서는 인간과 포켓몬의 사이가 좋지 않은 시대를 배경으로 주인공 효성이 눈에 뒤덮인 한 마리의 조로아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 원작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기존 시리즈에서 탈피해 오픈 월드의 콘텐츠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4. 파이널 판타지 7 관련 소식 다음 달 공개한다
스퀘어에닉스가 '파이널 판타지 7'의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관련 소식을 다음 달 공개할 계획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디렉터인 노무라 테츠야는 "다음 달에 '파이널 판타지 7' 프렌차이즈에 관한 소식을 공유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스퀘어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7' 관련 타이틀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 2'와 함께 모바일용 '파이널 판타지 7 에버 크라이시스'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5. 사우디 국부 펀드 닌텐도 주식 5% 구매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부펀드가 닌텐도 주식 5.01%인 650만 주를 매입했습니다.

주식 매입에는 106억 705만 엔(약 4조 234억 원)이 들었는데요. 보유 목적은 투자로 밝혔습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는 게임 업계에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오고 있는데요. 캡콤과 코에이테크모홀딩스와 같은 일본 유명 게임사는 물론 국내 게임사인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지분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멀티버서스'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
워너브로스가 보유한 IP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대전 격투 게임 '멀티버서스'가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슈퍼맨, 배트맨, 할리퀸 과 같은 DC코믹스의 캐릭터는 물론 '루니툰' 왕좌의 게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스쿠비 두' '톰과 제리' 등에 등장했던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과 드라마에서 연기를 했던 배우를 동일하게 기용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멀티버서스'는  닌텐도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스타일의 대전 격투 게임으로 각 영웅의 개성을 살린 전투가 특징입니다.

7. 위쳐 3,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로 출시
시디프로젝트레드가 자사의 오픈 월드 RPG '위쳐 3'을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로 오는 4분기 내 출시합니다.

PS4와 엑스박스 원에서 '위쳐 3'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는 무료로 차세대 버전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차세대 버전 '위쳐 3'에서는 향상된 그래픽과 함께 빠른 로딩 속도 등의 기술적인 향상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