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OSEN

성남, 까오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제세동기 사용 영상' 제작

고성환 입력 2022. 05. 20. 14:35

기사 도구 모음

 성남FC가 팬들의 안전한 경기 관람을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 영상을 제작해 5월 18일 홈경기부터 전광판에 상시 송출한다.

영상은 2분 50초의 짧은 길이로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 성남FC 제공.

[OSEN=고성환 인턴기자] 성남FC가 팬들의 안전한 경기 관람을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 영상을 제작해 5월 18일 홈경기부터 전광판에 상시 송출한다.

이번 영상은 성남 마스코트 까오가 주인공으로, 전 연령대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은 2분 50초의 짧은 길이로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준다. 또한 탄천종합운동장 내 자동 제세동기 위치를 안내한다.

영상은 심장마비 환자를 발견할 경우 ‘현장 상황 파악 및 의식 확인(반응 확인)’, ‘응급의료 도움 요청(지목하여 119 신고)’, ‘심폐소생술 진행(흉부 압박)’, ‘자동 제세동기 사용’을 하면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탄천종합운동장 내 심장 제세동기는 E석 복도 중앙, 1층 W석 복도(W1-8구역), 2층 W석 복도 중앙 세 곳에 있으므로 이를 기억하면 된다.

성남 박창훈 대표이사는 “경기장을 방문하는 성남 팬과 성남 시민이 이 영상을 통해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심장마비 환자를 발견했을 때 두려워하지 않고 과정대로 바로 실행하면 좋겠다는 마음에 영상을 제작했다. 많은 분께서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영상은 성남 홈경기 내 전광판과 성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inekosh@osen.co.kr

[사진] 성남FC 제공.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