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8월 서울3쿠션월드컵, 11월 동해 세계선수권 등
2023년까지 UMB 대회 전 경기 TV중계
2020년 안탈리아월드컵 이후 2년4개월만에 TV중계 재개
오성규 대표 "최고 수준 당구경기 보여드리겠다"
UMB 공식 마케팅업체인 파이브앤식스인터내셔널(이하 파이브앤식스‧대표 오성규)은 최근 서울 역삼동 엠블당구클럽서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skySports·대표 조연상)와 UMB 세계당구대회 라이브중계 파트너 조인식을 가졌다.
조인식에는 스카이스포츠 양재현 부사장과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스카이스포츠는 오는 23일 시작하는 호치민3쿠션월드컵을 시작으로 8월 서울3쿠션월드컵, 11월 동해세계3쿠션선수권 등 UMB가 주최하는 모든 3쿠션당구대회를 2023년까지 중계한다.
3쿠션월드컵 등은 그 동안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중계돼 왔다. 그러나 MBC스포츠플러스와 파이브앤식스간 계약 종료로 지난 2020년 2월 터키 안탈리아3쿠션월드컵을 끝으로 중계방송이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협약으로 2년4개월만에 3쿠션월드컵 등 UMB대회를 TV로 볼 수 있게 됐다.
스카이스포츠 양재현 부사장은 “3쿠션월드컵, 세계선수권은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회임에도 그 동안 TV에서 보기 쉽지 않아 시청자들의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조인식을 계기로 양질의 당구 콘텐츠를 편성, 시청자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는 “팬들에게 최고 수준의 당구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조인식을 계기로 당구가 더욱 사랑받는 스포츠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카이스포츠는 오는 26일(목) 낮 12시(한국시간)에 치러지는 호치민3쿠션월드컵 최종예선(Q라운드)을 시작으로 대회가 끝나는 29일(일)까지 주요선수들의 경기를 생중계 또는 녹화중계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3일 개막하는 호치민3쿠션월드컵에는 32강 본선시드를 받은 김행직(전남당구연맹·세계6위)과 허정한(경남당구연맹·12위) 등 한국선수 41명이 출전한다.
[김두용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일경제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당구치는 그녀들’ 대전미스캐롬을 아시나요?
- '돌아온 승부사'하나원큐 김병호 ""우리팀 전력 막강, 우승이 목표"
- ‘PBA 언더독 반란’ 3부투어 김욱 전체1위로 1부투어行…정경섭 오태준도
- 민테이블 ‘베트남 국제대회’ 공식 당구테이블로 잇따라 선정
- PBA 팀리그 여자복식·에이스전 신설…7전4선승제로
- 제시 "진실 드러나는 건 시간 문제…은퇴 아냐"
- 삼성전자 이재용 딸, 엄마 임세령과 파리서 샤넬 패션쇼 관람
- 목나경 치어리더, 전신 밀착의상+완벽 S라인
- 지드래곤, 44억 부가티 시론 샀나...슈퍼카 컬렉터
- 고세원 "전여친 스토킹으로 가족까지 큰 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