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핫포커스]KIA, 만일의 FA 누수 상황도 대비중..트레이드로 백업 메운다

김진회 입력 2019. 11. 21.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잔류의 공감대는 형성돼 있다.

자유계약(FA) 협상 중인 '키스톤 콤비' 안치홍(29)과 김선빈(30)의 혹시나 모를 이탈에 '플랜 B'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KIA도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을 보강시킬 수 시간이 됐다.

21일 KIA 사정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들은 "KIA가 수도권 팀과 트레이드를 구상 중이다. 기록은 하향세지만, 풍부한 경험과 수비력이 일품인 선수와 조율 중"이라고 귀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치홍(왼쪽)-김선빈.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잔류의 공감대는 형성돼 있다. 그러나 안심할 수 없다. 상황이 시시각각 변하는 곳이 스토브리그다. KIA 타이거즈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책을 마련할 수밖에 없는 상황. 자유계약(FA) 협상 중인 '키스톤 콤비' 안치홍(29)과 김선빈(30)의 혹시나 모를 이탈에 '플랜 B'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지난 20일 KBO 2차 드래프트가 30분 만에 막을 내렸다. 이제 트레이드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다. 이미 카드를 맞춘 구단들도 있고, 열심히 맞추고 있는 구단들도 있다. KIA도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을 보강시킬 수 시간이 됐다.

가장 신경 쓰이는 포지션이 2루수 백업이다. 내부 사정을 살펴보면, 올 시즌 2루수로 뛴 자원은 총 9명(안치홍 황윤호 박찬호 김선빈 류승현 홍재호 이창진 최정용 오정환)이다. 이 중 2019년 '최고의 히트상품' 박찬호는 주전 유격수와 3루수로 뛰어야 하고, 내야수 출신인 이창진은 중견수로 사실상 풀타임을 소화해 이젠 외야수가 더 어울린다. 오정환은 대주자로 활용 가능하고, 고려대 출신 홍재호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KIA 유니폼을 벗게 됐다. 류승현과 최정용은 1군 진입을 위해 애를 쓰고 있다.

변수는 안치홍이다. 지난 10년간 주전 2루수로 활약했지만, 올 시즌 손가락 부상으로 인해 수비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1루수 전향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안치홍이 1루수로 포지션을 이동할 경우 자연스럽게 김선빈이 그 자리를 메울 것으로 보인다. 부동의 유격수로 활약하던 김선빈도 FA 협상에서 붙박이 2루수 전향에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는 전언.

다만 또 다른 변수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김선빈의 FA 협상이 틀어져 이적하게 될 경우 2루수 파트에서 그나마 경험 많은 선수를 찾자면 사실상 황윤호밖에 남지 않는다. 안치홍을 다시 2루수로 중용하면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구단 입장에선 좀 더 확실한 백업 플랜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1일 KIA 사정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들은 "KIA가 수도권 팀과 트레이드를 구상 중이다. 기록은 하향세지만, 풍부한 경험과 수비력이 일품인 선수와 조율 중"이라고 귀띔했다. 김진회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차붐의 손녀♥” 한채아, 시父 차범근-딸 투샷 공개
홍서범 “조갑경이 치부 영상 유포하겠다고 협박”
한예슬, 가슴에 새긴 문신 직접 공개 ‘파격’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개그우먼 안소미 “남편 가출…자존심 바닥까지 내려가”
풋조이 골프화 46%할인, 타이거우즈 골프공 '1더즌' 공짜~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