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드블럼 결별' 빠른 판단 내린 두산, 본론은 지금부터

나유리 2019. 12. 7.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판단은 빠를 수록 좋았다.

두산 베어스는 고심 끝에 조쉬 린드블럼과의 재계약을 사실상 포기했다.

두산은 재계약 대상자로 분류해 보류 명단에 포함시켰던 린드블럼의 보류권까지 포기했다.

린드블럼이 지난 2시즌동안 두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1선발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쉬 린드블럼.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판단은 빠를 수록 좋았다. 이제 본론은 지금부터다.

두산 베어스는 고심 끝에 조쉬 린드블럼과의 재계약을 사실상 포기했다. 린드블럼이 메이저리그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것도 크게 작용했지만, 그밖에 여러 요인들이 있었다. 두산은 재계약 대상자로 분류해 보류 명단에 포함시켰던 린드블럼의 보류권까지 포기했다.

우선 두산 입장에서는 너무 길게 끌 수 없는 상황이었다. 재계약 혹은 대체 자원 찾기를 빨리 결정해야 다음 시즌 구상에 들어갈 수 있다. 린드블럼이 지난 2시즌동안 두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1선발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린드블럼의 몸값이 이제는 워낙 높아진데다 전체적인 외국인 선수 구성 등 여러 요인을 생각할 필요가 있었다.

두산은 외국인 스카우트 담당자를 미국으로 보내 현지에서 분위기를 살피게 했다.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실제로 린드블럼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고, 계약이 성사될 확률이 높다고 판단하자 1~2일 사이에 빠르게 결단을 내렸다. 보통 비슷한 경우가 발생하면 구단들은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본다. 린드블럼처럼 팀의 1,2선발을 맡았던 투수라면 쉽게 포기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며칠 있으면 메이저리그 윈터미팅이 열린다. '취업 시장'이라고도 부를만큼 대단위의 선수 이적이 결정되는 자리인만큼 보통 윈터미팅이 마무리 된 후 KBO리그 구단들도 최종 결정을 내리곤 한다.

그러나 두산은 한 발 더 빠르게 움직였다. 현지에서 분위기를 보고, 또 린드블럼의 에이전트와도 상의를 해서 보류권을 풀어주기로 했다. 윈터미팅이 시작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대체 선수를 찾는 것이 더 유익하다는 판단이 컸다.

두산은 영입 대상 후보 선수들을 리스트에 올려놓고 최종 검토와 계약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제부터는 현실이다. 재계약 여부를 빨리 결정한 것은 옳았지만, 새롭게 데리고 올 선수들에 대해서는 장담이 힘들다.

더군다나 두산은 린드블럼 뿐만 아니라 세스 후랭코프까지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상황이다. 두사람은 지난 2년동안 선발진 주축이었다. 2018년에는 후랭코프가 리그 다승 1위를 차지하며 18승, 린드블럼이 15승으로 33승을 합작했고, 올해는 린드블럼이 다승 1위를 기록하며 20승, 후랭코프가 9승을 기록했다. 몸 상태가 좋다는 보장만 있다면, 두사람이 내년에도 두산에서 뛸 경우 최소 22승에서 30승 이상이 보장되는 투수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다.

이 두사람과 결별을 한 이상, 과연 어떤 투수들을 데리고 올 수 있을지 또 두산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는 누구도 확신할 수가 없다. 이제 원점으로 돌아갔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집 팔아 빚 갚는다” 박해미 母子, 구리 대저택 정리
"재벌 아이?" ‘미혼’ 배우 P양 또 임신설, 볼록 나온 배 포착
박연수, 과감한 수영복 몸매 “40대 섹시 아이콘 되고파”
“69억 빚 대부분 갚은 이상민, 前 JYP 사옥 주인 될 뻔했지만…”
심진화 “김밥집 5개+피자집 1개 운영…다시 가난해지고 싶지 않아”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